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Daily

2020 춘천마라톤 참가 버츄얼 레이스(VIRTUAL RACE)

날씨가 추워지니 점점 아침에도 일어나기도 힘들고, 점점 더 피곤해지는 것 같다. 이럴 때 일수록 운동을 해야 되는데, 너무 피곤해서 하면 수명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 난다.

 

러닝에 관심이 생길 때쯤 블로그에서 춘천마라톤 정보를 봤다. 뭐지 싶어서 살펴모았는데, 이번 레이스는 비대면으로 *버츄얼 방식으로 참가할 수 있다고 한다.

 

* 버츄얼 레이스(Virtual Race) :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제약없이 달리기를 하는 최근 러닝 트렌드이다.

2020년 춘천마라톤

 

1. 참여 동기와 리워드는?

참가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었다. 경품을 봤을 때 참가하지 않을 수 가 없었다. 가장 좋았던 것은 풀코스 메달을 쉽게 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

 

1. 참가자 전원에게 SPC 모바일 상품권 10,000원

2. 완주 리워드로 메달, 미스터트롯 TOP7 포스터 70장을 받을 수 있다.

마라톤 참가 리워드

2. 기록은 어떻게 할까?

러닝 시간 및 거리는 앱을 통해 인증하면 된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무 러닝앱을 다운 받아서 사용 후 홈페이지에 인증하면 된다.

 

나는 나이키 런 클럽(NRC)앱을 사용 했다. 퇴근 후 집에 오는 길에 차에서 사용해보니깐 사용에 이상이 없다.

 

마라톤 시작전에 이렇게 장문의 문자도 와서 한번도 일정을 상기기켜 주었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모든 운동문화 뿐만 아니라, 모든 문화가 비대면, 디지털화 되면서 빠르게 변하고 있다. 나도 이런 버츄얼 마라톤은 첫경험이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멀리서도 이렇게 춘천 마라톤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것인지 안좋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문화의 변화 자체는 매우 좋은 변화라고 생각한다.

 

꼭 완주해서 인증글로 돌아오겠다.